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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포춘 선정 글로벌 1위 Walmart 소개

2023년8월4일 Fortune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매출액 1위는 Walmart입니다. 분주한 소매업 세계에서 Walmart만큼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름은 거의 없습니다. 수십 년 동안 Walmart는 쇼핑 경험을 혁신하고 소매 환경을 재 정의하는 원동력이었습니다. Walmart는 포괄적인 사업 부문, 탁월한 매출 수치, 미래 지향적인 전략을 통해 소매 산업을 지속적으로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Walmart의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의 복잡함을 탐구하고 인상적인 판매 및 수익을 탐구하며 손짓하는 유망한 지평에 스포트라이트를 던집니다. Walmart의 사업 영역은 다양한 부문에 걸쳐 있으며 각 부문은 뚜렷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도록 세심하게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운영의 초석인 Walmart U.S.는 일상 필수품에서 최신 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거대한 소매점의 특징을 가집니다. 분주한 통로는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미국 국경을 넘어 모험을 떠나는 Walmart International은 현지화된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매장 형식을 조정하여 다양한 문화와 선호도를 충족함으로써 글로벌 소매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Sam’ club은 Sam’s West, Inc.가 1983년 설립된 Walmart Inc.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회원 전용 소매 창고 클럽의 미국 체인으로 Walmart 설립자 Sam Walton의 이름을 따서 Sam’s Wholesale Club으로 명명했습니다.Walmart 가족의 멤버십 기반 강국인 Sam's Club은 단순한 소매점 그 이상입니다. 저축과 선택이 결합된 안식처입니다. Sam's Club은 대량 구매, 독점 액세스 및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통해 기존 쇼핑 모델을 재구상함으로써 개인과 기업 모두를 만족시키는 길을 만들었습니다. 계속해서 진화하고 혁신하는 Sam's Club은 가치 중심의 소매 예술에 대한 증거로서 쇼핑객에게 저렴한 가격과 품질이 조화롭게 수렴하는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Walmart 사업영역 및 매출

Walmart의 사업 영역은 Walmart U.S., Walmart International 및 Sam’s Club으로 구성됩니다. 2023년 1분기와 FY24년의 수익을 살펴보면, 총 매출액이 1523 억 달러이고, 미국 내 총 매출액은 1523 억 달러 중 7.4% 증가하였고, 미국 내 전자상거래 매출액은 152.3 억 달러 중 27% 증가하였고, Sam’s Club 매출액은 7.0% 증가하였고, Walmart International 268 억 달러(Constant currency) 중 12.9 증가했으며, 운영 수익은 9억 달러로 17.3 %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Walmart는 지속적으로 혁신과 고객 중심 경험을 개선하고, 온라인 및 소매점을 자연스럽게 통합하는 Omni-channel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가격을 제공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Walmart는 Fortune Global 500 순위 중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2023년 기준, Walmart는 6,112.89 억 달러의 매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월마트는 FY24 1분기 (2~4월) 호실적을 기록했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저가 필수소비품목수요에 기반하여 가이던스를 상향조정했습니다. 1분기 월마트는 매출액 1,523억 달러,주당순이익 1.47달러를 기록하며 시장예상치를 각 2.3%,11.5% 상회했습니다. 동일매장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4% (미국 월마트 7.4%, 샘즈클럽 7.0%)증가했습니다. 미국 월마트, 해외 지역 월마트, 샘즈클럽 모두 성장세가 나타났습니다. 중국의 회복세가 가장 높게 나타났고, 샘즈클럽 가입자 수는 최근 3년동안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식료품 매출은 두 자릿수 초반 성장한 반면 경기 민감소비 품목은 한자릿수 초반 감소했습니다. 제품 믹스 효과로 매출총이익률은 23.3% 를 기록했습니다.

Walmart 향후 전망

Walmart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살펴보면, Walmart는 연평균 14.3% 와 3.2% 씩 수익과 매출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주당순이익은 연평균 15.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자기자본이익율은 3년 후에 25%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Walmart의 앞길은 기술, 지속 가능성 및 소비자 중심 혁신을 통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원활한 온라인 플랫폼과 혁신적인 배송 모델로 대표되는 전자 상거래 투자는 진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부응하려는 브랜드의 약속을 나타냅니다. 친환경 이니셔티브와 책임 있는 소싱으로 입증된 지속 가능성은 Walmart를 환경을 의식하는 소비자와 일치시킵니다. 소매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Walmart는 변화하는 시장에 지속적으로 적응하고 쇼핑 여정을 향상하면서 우수성을 추구하는 데 확고함을 유지합니다. 결론적으로, Walmart의 다각적인 비즈니스 부문, 견실한 판매 실적, 끊임없는 혁신 추구는 Walmart를 소매 업계의 최정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매 영역에서 Walmart의 적응력과 비전은 진정한 업계 거물로 차별화되었습니다. Walmart U.S., Walmart International, 그리고 브랜드의 유산을 형성하기 위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미래 지향적 이니셔티브와 함께 융합된 잠재력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Walmart는 2023년 4월 4일에 열린 투자 커뮤니티 미팅에서 다음 성장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첫째, Walmart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공급망을 개선하고,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고객이 원하는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것이고, 둘째, Walmart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미국 내에서 새로운 매장을 열고, 기존 매장의 리모델링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것이고, eCommerce 및 디지털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며, 고객 경험 개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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